상품, 상품정보, 거래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중앙일보에스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지난해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불법 사이버도박 혐의로 입건된 피의자 4명 중 3명이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부터 2019년 상반기까지 사이버도박 피의자는 3만5922명으로, 연령대별로는 30대가 42%(1만5090명)로 가장 많았고 20대 33%, 40대 17% 순이었다.
FX마진거래(외환을 개인이 직접 접근해 거래하는 것)와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가 대표적이다. 이 경우 환율이 5%만 변동해도 ±50%의 수익을 내거나 손실을 볼 수 있다. 투자 방향이 다를 경우 작은 환율 변동만으로도 강제청산을 당해 전액 손실을 보고 ‘깡통계좌’가 되는 것이다. 합법 거래는 중개업체를 끼고 외환을 실제 거래하는 방식이지만, 이들 사설 업체는 돈을 받아 환율에 베팅하기만 하는 사실상 도박 사이트로 운영됐습니다. fx사이트 , 국내 증권사들 중에는 강제청산률 100%의 계좌도 많은데, 이런 환경에서는 최대 레버리지로 풀배팅 후 조금이라도 손실이 나면, 곧바로 강제청산을 당하기 때문에, 레버리지 투자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없게 된다. 물론 주식에도 ‘공매도’라는 제도가 있긴 하나, 신용으로 대주 매매를 하고 이자를 갚는 귀찮고도 불리한 시스템이기에 사실상 의미가 없다.
해외 FX마진 브로커의 선구자 ‘XM’ 의 장단점과 이용후기 리뷰 오늘은, 수많은 외환 트레이더들이 제 1순위로 추천하는 최고의 FX마진거래 브로커인 ‘XM’의 장단점을 정리해 보겠다. 나의 경우, 아무리 많아도 투자원금 대비 하루 1% 이내의 수익률을 목표로 FX마진 트레이딩을 하고 있다. 과거 죽음의 공포에 필적하는 잔인무도한 로스컷 (강제청산) 을 3번이나 경험한 후… ‘욕심 없는 익절매와 신속한 손절매가 최고의 가치’라는 것을 뼈저리게 깨달았기 때문이다. ‘메타트레이더’ 등의 거래화면에는 ‘마진율’이라고 표시되는데, 이 수치가 ‘강제청산비율’에 도달하는 순간, 포지션이 청산되면서 손실이 자동으로 확정되는 개념이다.
한 시간 정도 창업 상담을 하는 동안 20개 지점을 운영한다는 지사장 A씨의 모습에서 사업 책임감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경찰은 상습성과 입금 금액 등을 따져 회원들이 도박임을 알고 베팅했는지 등도 추가로 조사할 계획입니다.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 부회장이 소비자 맞춤형 가전 브랜드 ‘비스포크’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한 부회장은 7일 열리는 ‘비스포크 라이프 2023’을 앞두고 삼성전자 뉴스룸을 통해 ‘초연결시대, 지속…
FX마진 거래에는 국가 간의 기준금리 (연간) 차이에 의해서 발생되는 ‘스왑포인트’라고 불리는 수치가 있다. 특히 유럽시장과 미국시장이 겹치는 한국시각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미국 섬머타임 기간에는 1시간 빠름)가 가장 거래량이 많은 골든타임으로 FX마진 거래의 약 70%가 이 시간대에 이루어진다. 일본 FX마진 업계의 레버리지는 25배로 모든 통화쌍에서 고정되어 있으나, 유럽은 25배~35배, 미국은 5배 ~50배로 종목별로 규제하고 있다.
한편, FX마진 거래는 부동산과는 달리 실물 (현물) 을 교환하는 투자가 아니어서, 현물 이전 시 발생하는 리스크 (도난, 분실, 파손 등) 가 없을뿐더러 굳이 현물 (현찰) 을 보여줄 필요도 없다. 참로고, 레버리지 1,000배 계좌에서 ‘달러-엔’ 통화쌍을 1랏 (계약) 매수로 진입 (신규주문) 한 후, 환율이 1% (100핍) 올랐다고 가정해 보자. 한편, 국가 간의 ‘통화스와프 협정’은, 계약 시 정해 놓은 환율과 한도액 안에서 자국 통화 (화폐)를 맡기고 상대국 통화를 빌려올 수 있는 거래이므로 오히려 ‘외환 스와프’의 개념에 가깝다.